브랜드별 추천 치킨 메뉴 안내할게요

라이프스토리

 

브랜드별 치킨 메뉴 추천

 

가장 사랑하는 메뉴이자 야식의 대명사인 치킨이 또 한번 변신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고 색다른 메뉴가 연이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SNS 통해 이슈가 확산되면서 젊은 층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도 어김없이 신선하고 창의적인 신메뉴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간절히 기다리는 브랜드별 신메뉴 치킨을 하나씩 살펴볼게요.

 

먼저, BBQ ‘오지구이치킨’의 오지다'는 허술한 데 없이 야무지고 알차다는 뜻의 순우리말에서 따온 것으로, 이름처럼 맛이 오지다고 소문난 치킨계의 슈퍼스타다. 슈퍼푸드인 대추를 첨가한 BBQ만의 특제 소스에 분짜 소스를 더해 오리엔탈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오지구이 치킨은 총 3종으로 선보여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데, 바삭한 팝만두를 함께 구성한 ‘오지구이 팝만두세트’, 달콤매콤한 떡볶이를 함께 구성한 ‘오지구이 떡볶이세트’,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의 떡구이가 함께 구성된 ‘오지구이 떡구이세트’ 가 있습니다.

KFC는 닭다리 순살 신메뉴 ‘블랙라벨치킨’을 출시했습니다. 닭다리 통살만 발라내 순살로 선보인 메뉴로,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풍부한 육즙으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시즈닝을 최소화해 닭다리 특유의 감칠맛에 집중했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블랙라벨 치킨은 한 조각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스위트 칠리소스에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치킨매니아에서 출시한 신메뉴 ‘현미톡톡’은 달콤한 치킨에 구운 현미 후레이크를 사용해 톡톡 씹히는 식감과 고소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꿀과 배 퓌레를 사용해 달콤한 맛은 살리고, 바삭한 치킨에 톡톡 씹히는 현미 후레이크의 조화로 뛰어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비주얼과 맛이 닭강정과 비슷하며, 소스가 달콤하니 치밥으로도 잘 어울립니다. 개인적으로 이 치킨 정말 좋아해요.

 

가성비에 집중하던 호식이두마리치킨이 이색적인 치킨 메뉴에 도전했습니다. 신메뉴 ‘불짬뽕치킨’은 화끈한 불 맛과 얼큰한 짬뽕 맛을 가미한 매운맛 치킨으로, 입안이 얼얼할 정도로 매운맛이 특징입니다. 불짬뽕치킨 패키지에는 별도로 제공되는 불짬뽕 소스와 비빔면이 함께 제공되는데, 소스에 파스타 면을 넣어 먹는 '치면'의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불짬뽕 소스는 치킨 소스보다 더욱 화끈한 매운맛을 자랑합니다. 기호에 따라 모차렐라 치즈를 추가로 구매해 먹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요즘 호식이치킨이 말이 많더군요.

 

후추와 조청이 어우러진 오빠닭의 신메뉴 ‘블랙페퍼치킨’은 바삭하고 담백한 베이크 치킨에 후추의 알싸한 맛과 조청의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 이색 치킨입니다.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강렬한 맛으로, 후추 특유의 톡 쏘는 매운맛과 조청의 달콤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오징어 짬뽕 치킨은 치토스와 치킨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치토스 치킨'에 이은 두 번째 선보인 콜라보 메뉴로, 오징어 짬뽕 라면의 맛을 치킨으로 구현한 치킨입니다. 신제품 오징어 짬뽕 치킨은 오징어 풍미와 치킨의 감칠맛이 조화를 이루는 치킨으로, 해물의 풍미와 얼큰하고 시원한 중화풍 소스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매운맛 치킨입니다. 또한, 오징어볼이 함께 들어있어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BBQ치킨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써프라이드 치킨’. 후라이드 치킨과 양념치킨을 조합해 크런치 토핑을 올린 신개념 치킨으로, 양파와 간장 베이스의 자포네 소스로 맛을 내고 콘시리얼, 양파, 마늘이 들어간 후레이크를 뿌려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특이점입니다. 고소한 버터의 풍미도 느낄 수 있으며,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하니 단짠단짠 매력의 정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치킨은 언제 어디서 먹어도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오늘 저녁에 치킨 한 마리나 뜯어야 되겠네요.